가정용 초음파 식기세척기 ㈜탑소닉, ‘NOAS’ 300대 판매 앞둬[2021.02.22. 공감신문]
- 하이탑소닉

- 2024년 4월 22일
- 2분 분량

▲사진제공= (주)탑소닉 송용섭 회장
[공감신문] 이다견 기자 = 치열한 초음파 식기세척기 시장 속에서 21년의 업력을 보유한 기업 ㈜탑소닉이 끊임없는 고객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핵심은 사용기간이 10년부터 21년에 이르는 실제 사용 매장을 100% 낱낱이 공개해왔기 때문이다. ㈜탑소닉의 송용섭 회장은 "제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의 입장에서는 다양한 이유로 불안해 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에 투명하게 공개하게 됐다"고 전했다.
무엇보다 10년 이상 사용한 실제 매장을 100% 공개할 수 있는 초음파 식기세척기 기업은 ㈜탑소닉이 유일할 것이라는 송용섭 회장의 자부심도 한몫했다.
한편, 이동형 초음파 식기세척기 ‘NOAS’가 출시 1년여 만에 300대 판매를 눈앞에 둔 상황이다. 탑소닉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 여파로 판매 가속화가 이뤄진 것으로 보인다며, ‘NOAS’가 국내에서 유일하게 38Hz를 사용하고 있어 또 한번 탑소닉만의 저력을 보여주는 초음파 진동소자 출력이라고 말했다. 또한 ‘NOAS’의 38Hz는 가정용 빌트인(매립형) 세척기에도 동일하게 채택하여 세척력을 과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업계 다수의 제품이 28Khz, 40Khz, 60Khz의 3가지 타입의 일반 진동소자를 채택하고 있는 반면 ㈜탑소닉은 38Hz, 23.5Khz~24.5Khz의 특수 진동소자를 사용, 최근 세척력 비교 테스트를 통해 초음파 식기세척기에 가장 적합한 출력임을 검증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주)탑소닉 가정용 빌트인
㈜탑소닉은 대한민국 탑클래스 대상, 코리아혁신대상, 대한민국 소비자선호 브랜드 대상 4년 연속 수상, 대한민국 리딩기업대상 고객감동대상 3년 연속 수상, 대한민국의 힘 혁신기술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하는 등 초음파 식기세척기 분야에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탑소닉의 가정용·업소용 초음파 식기세척기 제품은 S2B 학교장터에 등록되어 일반 업소 및 학교에서도 설치가 이어지고 있으며, 세척력을 보다 높인 불판 및 식판 전용 세척기 출시로 대형 구내식당 및 대규모시설 주방공간에서도 자리매김 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가정에서부터 일반업소, 커피숍, 학교 등에서 초음파 식기세척기가 널리 애용되고 있는 만큼 ㈜탑소닉처럼 실제 사용매장을 투명하게 공개하거나, 초음파 식기세척기 전문업체로서 적어도 해당 제조업력 5년 이상된 기업인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소비자들의 현명한 선택이 필요해 보인다.
출처 : 공감신문(https://www.gokorea.kr)



